푸드스마일즈의 이야기

[연말봉사활동] 후원자님과 함께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푸드스마일즈 우양 작성일18-12-19 13:55 조회305회 댓글0건

본문

 

2018년 마무리, 후원자님과 함께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푸드스마일즈 우양 가족 여러분!

사랑하는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희 기관에서도 2018년 마무리를 소중한 분들과 함께했습니다. 기관이 나가가고자 하는 나눔의 길, 옆에서 늘 묵묵히 응원해시고 동행해주시는 분, 바로 후원자분들이쥬~

128일은 12월 중에서 가장 추운 날이었어요. “영하 11도의 날씨 그리고 주말 오전에 모이는 것은 누구라도 쉽지 않겠죠? 집에서 편히 쉴 수도 있었지만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함께하고 싶은 후원자분들이 많이 참석해주셨답니다!

 

[12월 후원자모임]은 어려운 이웃에게 좋은 먹거리를 전달하는 봉사활동’, 그리고 후원자 분들과 실무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를 통해 저희 기관은 후원자분들께 한걸음 더 다가가기로 했습니다.

 

여러분, 푸드스마일즈 우양은 매달 독거어르신께 영양패키지(, 잡곡, 유정란)를 전달하는 것, 알고 계시죠? 평소 저희가 하는 나눔 활동을 후원자분들도 직접 경험해기로 했어요.

 

오리엔테이션 진행

봉사활동 참여에 앞서 후원자분들과 다과를 나누며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어요. 기존 봉사자분들과 팀 배정이 되고 잠시 서로 익숙해질 시간을 가졌답니다. 5팀의 봉사 팀으로 배정된 후원자분들은 팀별로 각자 역할을 하느라 분주해지셨어요!


봉사활동 준비 중

후원자분들이 전달할 영양패키지 보이시죠?

방문할 가정 수에 맞게 쌀, 잡곡, 유정란이 잘 준비되어 있는지 체크하고, 어르신 댁으로 출발~!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빨강조끼 입고 이동하는 후원자님

 

독거어르신과 후원자

봉사자가 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신다는 어르신, “고맙다고 연신 말씀하시며 가족처럼 저희 모두를 반갑게 맞이하여 주셨답니다.

 

이렇게 각 봉사팀은 7~8명의 어르신 댁에 방문 후 기관으로 복귀하였어요.

봉사일지 적는 후원자분들

실제 봉사자분들이 하는 것처럼 어르신의 상황이나 요청사항을 적는 봉사일지도 적어보았고요. 이 모든 것이 처음인 후원자분들이지만 마무리까지 성실하게 참석해주셨답니다.

 

 

간담회에 참석하여 다른 후원자의 이야기에 경청하는 후원자분들

 

간담회에서는 자기소개와 함께 나눔을 하는 계기, 그리고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느낀 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후원자 1: 저는 후원은 하고 있지만 봉사활동은 처음이어서요. 평소에 주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 대해 무관심했던 저를 반성하게 되었어요. 어르신 댁에 가서 어르신과 눈 마주치고 이야기를 하다보니 어르신의 어려운 상황들이 눈에 보이더라고요. 제가 누리고 있는 것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고요. 이런 계기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덕분에 마음 따뜻한 시간 보내고 갑니다.

후원자 2: 저는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장학생이었어요. 졸업 후에 지금은 직업이 있는 사회인이고요. 장학생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나눔의 선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는 기관의 활동에 동의하여 후원을 하고 있어요.

후원자 3: 저는 작년 여름 진행했던 후원자모임 참여했었고(후원자님, 옥수수 따러가요), 오늘이 두 번째 후원자모임 참여에요. 지난번도 딸고 함께 참여해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즐거웠는데요. 성격은 다르지만 다른 후원자분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이런 소모임도 재밌습니다.

후원자 4: 저는 가족봉사단 1:1 결연 프로그램2년 넘게 참여하고 있는데요. 후원자소모임에 흥미가 있어 오게 되었어요. 푸드스마일즈 우양에서는 후원금이 100%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되잖아요. 먹거리의 질도 좋고요. 이런 점이 기관을 신뢰할 수 있게 하네요.

 

 

지인과 함께 온 후원자분들도 계시지만 혼자 참석하신 후원자분들이 대다수라서 처음에는 서로 서먹서먹했는데요. 간담회 이후에는 어느덧 삼삼오오 모여서 후원자분들끼리 이야기보따리를 풀어주시더라고요

2018년 12월 마지막 봉사활동을 후원자님과 함께해서 더욱 따뜻한 나눔이 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후원자님,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다음 후원자 모임에서 다시 만나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